브랜드보호 신청

브랜드보호 신청이란?
실시 중이거나 실시 예정인 내 브랜드에 대한 보호방안을 마련할 수 있으며, 특히 타인이 내 브랜드에 대한 침해 주장을 하거나 네이버, 쿠팡 같은 오픈마켓에서 신고를 당한 경우 브랜드보호 신청을 통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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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사례

사례 A
판매자 A는 판매중이던 제품을 사업 확장을 위해 오픈마켓에 업로드를 준비중이었습니다. 그러나 해당 상표/디자인을 이미 다른 판매자 B가 사용중인 것을 발견했습니다.
※ 선사용중인 디자인을 타인이 모방한 경우
사례 B
판매자 A는 쿠팡에서 독창적인 디자인의 가방을 판매중이었는데 경쟁자 B가 판매자 A의 디자인과 동일(유사)한 디자인을 특허청에 등록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판매자 A는 디자인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고 제품 판매가 중단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 선사용중인 디자인을 타인이 모방한 경우
사례 C
판매자 A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자신의 브랜드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경쟁자 B가 판매자 A의 상표가 자신의 상표와 유사하다 주장하며 네이버 권리보호센터에 상표 침해 신고를 접수했습니다.
네이버는 신고내용을 바탕으로 판매자 A의 제품 페이지를 일시적으로 차단하고 상황을 조사했습니다.
사례 D
판매자 A는 쿠팡에서 출시 예정인 가전제품의 디자인을 개발하였습니다. 그러나 제품 출시 전, 다른 경쟁자 B가 자신의 가전제품 디자인을 무단으로 도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판매자 A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디자인권을 미리 등록하여 법적 보호를 받고자 합니다.

절차 및 비용안내

상표 전문 변리사가 검토 결과를 보고 시 비용을 안내합니다.
상담 후 결정된 서비스(판매 페이지 복구 등)를 달성하지 못한 경우 100% 환불해드립니다.

1. 온라인 접수
브랜드 보호센터의 온라인 상담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권리침해 신고를 접수합니다.
2. 브랜드 보호방안 검토
(1차 검토)
브랜드 보호센터가 접수된 권리침해 신고를 면밀히 검토합니다. (24시간 내 답변)
3. 1차 검토 결과 및 조치방안 안내
검토된 내용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최적의 조치를 빠르게 결정하여 작업에 착수합니다.
4. 비용 및 납부절차 안내
비용과 납부절차를 안내드립니다. 납부가 확인되면 이후 절차가 진행됩니다.

상황에 따른 절차 진행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Solution

5-1. 오픈마켓 침해신고에 대한 소명
오픈마켓(네이버,쿠팡 등)으로부터 침해신고에 대한 소명서 제출을 요구받은 경우 (5영업일 이내 대응완료)

Solution

5-2. 리브랜딩 및 권리화
타인이 동일 브랜드에 대한 권리를 무효사유 없이 취득한 경우

Solution

5-3. 법적 절차 진행
브랜드 보호센터의 온라인 상담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권리침해 신고를 접수합니다.

Solution

5-4. 기타 조치
기타 경고장 대응, 판매페이지 복구, 계정정지 해제, 스토어명 변경 등의 조치들에 대하여 가능여부를 판단한 후, 이를 진행합니다.

왜 브랜드 보호센터일까요?

  • 변리사가 직접 대응합니다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변리사가 직접 상표 및 디자인 문제를 처리합니다. 로펌 및 대기업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쌓은 변리사들이 직접 나서기 때문에 안심하고 맡기실 수 있습니다.
  •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상표나 디자인 침해 문제는 신속한 대응이 핵심입니다. 브랜드 보호센터는 24시간 내 신속하게 대응하여, 경쟁자의 불법적인 행위로부터 빠르게 고객의 권리를 지켜드립니다.
  • 사업적인 관점에서 솔루션 제공
    고객의 사업적인 성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사업 확장과 매출 성장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사업적 관점에서 가장 적합한 해결 방안을 제시합니다. 따라서 고객은 브랜드 보호와 사업 성장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 글로벌 시장에서도 보호
    해외 상표 및 디자인 등록과 분쟁 대응까지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보호를 도와드립니다. 해외 판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에게도 전문적인 법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 지속적인 관리와 모니터링
    일회성이 아닌, 고객의 상표와 디자인이 보호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침해 위험이 발생할 경우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상표 관리부터 침해 방지까지 한 번의 의뢰로 지속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네트워크
    변리사뿐만 아니라 변호사 및 회계사, 컨설턴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고객이 겪는 다양한 법적/사업적 문제를 해결합니다. 브랜드 보호뿐만 아니라 고객의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장까지 돕습니다.

온라인 상담신청

변리사가 내용을 확인 후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검토 결과를 안내해드립니다.
검토 결과를 확인하신 뒤, 진행여부를 알려주시면 다음 절차를 안내해드리며 각 단계마다 진행상황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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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상표등록신청, 갱신출원, 바로바로 신용카드결제, 상담게시판, 마드리드 출원신청, 견적의뢰, 해외검색의뢰, 해외출원신청),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전화상담, 서면양식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컨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청구서 및 물품 발송, 결제서비스 본인인증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중복 가입 확인, 가입 의사 확인, 연령 확인, 만 18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비밀번호 재발급 및 보안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본인확인, 분쟁조절/해결을 위한 기록 보존
신규서비스 및 마케팅,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경품 등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 확보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이름, 아이디, 이메일, 연락처
보존 근거: 고객지원(회원탈퇴 시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을 위한 목적 및 부정 이용 방지)
보존 기간: 회원탈퇴일로부터14일 또는 영구정지일로부터 1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 년
보존 항목: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3년
보존 항목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6개월
보존 항목: 접속로그, 접속IP 정보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3개월간

4.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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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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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수집한 개인정보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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